하나님의 편이 되라
이사야 26:1-7
우리 인생에서 뿌리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이 뭡니까? 바로 우리의 영혼이 우리 인생의 뿌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 사회에서 뿌리는 바로 가정입니다. 좋은 가정을 통해서 좋은 사회가 만들어 집니다. 오늘 말씀을 통해서 우리 영혼이 어디에 뿌리를 내려야 할것인지, 우리 가정이 무엇을 의지하고 살아야 되는지에 관하여 살펴봅니다.
1. 인간은 자신을 신뢰하고 살아 갈 수 없는 존재입니다. 오늘날 자신의 힘만으로 세상을 살아간다고 말하며, 아무것도 믿지 않고 살아가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는 자기중심적인 현대 사회의 특징 중의 하나입니다. 그러나 평소에는 자신의 힘이나 세상의 것들로도 충분할 것 같은 인생이지만, 정작 우리 인생의 폭풍우가 들이칠 때에, 내 가정에 문제가 발생 할 때에, 내가 믿고 의지 하면서 살았던 이런 것들이 예상대로 큰 힘을 발휘 하지 못합니다.“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지 아니하는 자는 그 집을 모래 위에 지은 어리석은 사람 같으리니, 비가 내리고 창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부딪히매 무너져 그 무너짐이 심하니라”(마태복음 7:26-27)
2. 언제나 신실하신 하나님을 의지 하십시오. 우리는 언제나 하나님을 의지해야 하며, 그분을 믿는 믿음에, 우리 인생과 가정의 뿌리를 내려야 합니다. 그분은 늘 한결 같은 은혜와 신실한 사랑으로 우리를 지켜주시기 때문입니다.“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이사야 41:10)
3. 심지가 견고하게 하나님을 의지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신뢰하되, 그분을 의지하는 마음이 튼튼하고 한결 같아야 합니다.“주께서 심지가 견고한 자를 평강하고 평강하도록 지키시리니, 이는 그가 주를 신뢰함이니이다”(3절) 하나님께 나아오십시오. 한번만 나아갈 것이 아니라, 꾸준히 나아가십시오. 이런 사람에게 주님은 이렇게 축복하십니다.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 같지 아니하리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요한복음 14:27)
어떻게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습니까? 바로 기도를 통해서 입니다.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빌립보서 4:6-7)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하나님께 기도하십시오. 그러면 늘 내 편이 되시는 하나님께서 세상에서 승리하도록 도와주실 것입니다.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