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알아주는 사람
창세기 18:1-10
어떻게 하면 우리가 피곤하게 줄타기를 하지 않고서도, 성공하는 인생을 살 수 있을까요?
1. 영원히 바꿔 타지 않아도 될 아주 튼튼한 줄 하나만 붙잡으면 됩니다. 하나님 줄을 꼭 붙잡으시기 바랍니다. 세상 줄을 붙잡는 대신에, 하나님 줄을 잘 붙잡아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성경에 많이 나와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람이 노아, 아브라함, 요셉, 다윗, 그리고 신약시대에는 예수님의 제자들을 들 수가 있습니다.“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심판 날에 소돔과 고모라 땅이 그 성보다 견디기 쉬우리라”(마태복음 10:15) 아브라함 때에 소돔 고모라에서 오직 하나님을 아는 자만이 살아남을 수가 있었듯이, 이 세상 끝 날에도 오직 하나님을 아는 자만이 구원을 받게 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아브라함과 마찬가지로 다윗도, 자기가 일방적으로 하나님을 안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도 다윗을 아셨고, 성경은 다윗이 ‘하나님 마음에 맞는 사람’ 이라고 증거하고 있습니다.“내가 이새의 아들 다윗을 만나니, 내 마음에 맞는 사람이라. 내 뜻을 다 이루리라”(사도행전 13:22)
2. 피곤하게 줄타기를 하지 않고서도 성공하는 인생을 살 수 있는 비결은 하나님께 ‘나’ 라고 하는 존재를 알리는 일입니다. 물론 하나님께서는 내가 말하기 전에도, 이미 나를 알고 계셨지만, 우리가 하나님과의 관계를 트려면, 내 스스로 의지를 가지고 수시로(자주) 하나님 앞으로 나가야 합니다.
3. 성공하는 인생을 살려면 될 수 있는 대로 빠른 시일 내에, 하나님과의 깊은 관계로 들어가는 것이 관건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관심이 어디에 있는지를 우선적으로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이 계신 곳에 나도 있어야 되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서, 나도 그 일을 해야 됩니다.
그러기 위해 날마다 ①성경을 상고해야 합니다. ②날마다 기도에 힘써야 합니다.
성도에게 중요한 것은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관계이지, 하나님의 능력을 얻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을 올바로 알고 깊이 있게 만나면, 세상 어떤 사람을 알고, 그의 도움을 받고 사는 것과는 비교도 되지 않을 은혜와 복을 누리며 살 수 있습니다.


댓글1개
주심으로 복되고 형통한 삶을 살게 하옵소서. 언제나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어 저희가 있어야 할 예배와 기도의 자리에 있게 하시고,
하나님이 찾으실 때 ‘예’하고 응답하는 성도가 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성공하는 삶, 하나님이 늘 함께하시는 은혜의 삶을 살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