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있는 공동체
사도행전 2:14-21
미래에 대한 꿈이 있으면, 인생에 목표가 생기고, 동기 부여가 되어, 열심히 살게 됩니다. 그리고 이로 말미암아 인생이 풍성해집니다.
1. 인생의 두 가지 꿈
미래를 위한 꿈에도 두 가지가 있습니다. 닭의 꿈(Chicken Vision)과 독수리의 꿈(Eagle Vision)입니다. 닭은 모이를 주워 먹느라 줄곧 땅만 보고서 삽니다. 반면에 독수리는 창공을 높이 날면서 먼 곳을 바라보며 삽니다.“그러므로 모든 육체는 풀과 같고, 그 모든 영광은 풀의 꽃과 같으니, 풀은 마르고 꽃은 떨어지되, 오직 주의 말씀은 세세토록 있도다 하였으니, 너희에게 전한 복음이 곧 이 말씀이니라”(베드로전서 1:24~25) 성경은 세속적인 꿈이 아닌, 거룩한 독수리의 꿈을 꾸라고 말합니다. 꿈이 없는 사람도 불행하지만, 꿈이 있어도 그 사람이 가진 꿈이 세속적인 것이라면, 언젠가 후회하게 됩니다. 내 욕망을 따라 꾸는 꿈은 세속적인 꿈입니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꾸는 꿈은 그 과정부터 기쁨과 축복입니다. 그리고 그 결말은 영원한 영광입니다. 이러한 꿈을 꾸면서 살면, 인생을 방황하지 않습니다.
2. 성령 안에서 꾸는 거룩한 꿈
우리는 성령 안에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꿈, 즉 거룩한 꿈을 꾸어야 합니다. 이것은 구체적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꿈이요, 복음화를 위한 꿈입니다. 복음을 들은 사람들이 각각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을 받습니다.“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사도행전 1:8) 우리는 인생의 꿈을 여기에다 맞추어야 합니다. 바로 이것이 거룩한 꿈이요, 독수리의 꿈입니다. 이런 꿈을 꾸고, 이런 꿈을 이루기 위해 살 때, 인생이 행복하고 의미가 있습니다.
3. 거룩한 꿈을 꾸는 사람들 : 존귀한 인생(VIP)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거룩한 꿈을 꾸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최선을 다하며,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반드시 이루어주십니다.“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리는 자는 기쁨으로 거두리로다. 울며 씨를 뿌리러 나가는 자는 반드시 기쁨으로 그 곡식 단을 가지고 돌아오리로다”(시편 126:5~6) 우리는 자신을 과소평가 하지 말고, 거룩한 꿈에 도전해야 합니다. 우리가 최선을 다해 거룩한 꿈을 위해 살면, 하나님이 모든 삶을 책임져 주십니다.“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태복음 6:33절)
새해를 맞아 우리교회가 거룩한 꿈과 비전을 선명하게 세우고, 이를 성취하며 나아가기를 소망합니다.


댓글0개